본문 바로가기

멋쟁이 사자처럼 FE

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 스쿨 3기 개강 D-DAY

오늘은 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 스쿨 3기 개강일이었다.! 

제주코딩베이스캠프의 이호준 강사님을 비롯해서 운영진 분들의 여러 말씀을 들었다. 

 

기억나는 것들을 기록하자면,

- 집중해서 나를 뾰족하게 만들어야 한다. 

- 아웃컴을 생생하게 그리고, 기술을 더해가세요 ( 순서대로 공부 하는 것의 함정)

- 공부에서 학습으로 

- 잘하기에서 자라기로 

- 내가 어떻게 하면 더 잘 써먹을 수 있을까?

- 여러 번 실패하고 , 주저없이 시도하는 사람이 되자 = (전공에 관계없이) 가파르게 성장하는 사람 

- 싸이클을 여러 번 돌아보면서 익숙해지자

- 멘탈관리야말로 성장에서의 핵심. -> 흔들린다면, 성장하고 있구나

- 성공과 실패라는 이분법에서 실험과 개선이라는 마인드로 접근

 

1일차 소감 

● 수면 패턴이 엉망이었어서 피곤했지만 나름 집중해서 잘 들었다. 

● 다른 분들의 열정이 나한테까지 전해지는 것같다.

● html과 css 강의를 들었는데 다시 정리한 느낌이고 좋았다. 

   난 늘 css가 싫고 어려웠는데... 이번 기회에 준마스터 .. 아니 마스터 했으면 좋겠다!!!! 

● 운영진 분들이 하나하나 다 대답해주셔서 고맙고 힘드시겠다는 생각을 좀 했다! 

●  낯을 많이 가려서 팀빌딩 시간이 어색했다 ㅎ 최고 내향인의 삶 ㅠ 

 

 

앞으로의 목표

다른 분들은 취업에서의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서 많이 놀랐다. 나는.... 나는 그냥 네카라쿠배..당토... 이런 단어만 몇 개 알고 원티드 사이트에서 몇 번 검색해본게 다인데.. 가고 싶은 직군만 있으면 될 줄 알았는데... 앞으로 이 것에 대해서 계속 고민해 봐야겠다. 아직은 어떤 회사가 날 성장시킬 수 있는 회사인지도 잘 모르겠다 ㅠㅠ 가다보면 길이 보이겠지. 

내 목표는 그래서, 어떤 회사에 입사하고 싶은지 알게 되는것. 그리고 그에 준하는 기술 스택을 쌓는 것이다. 이 모든게 한 번에 가능하지는 않겠지만, 멋쟁이 사자처럼을 수료할 즘에는 그래도 스스로 방향을 알고 걸어가는 내가 되고 싶다.